처음에는 제대혈이 뭔지도 몰랐고 찾아보고는 가격선때문에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마취전 제왕절개 수술을 기다리면서 병실에 누워있는데 문득 병원학교 교사로 일했던 과거가 생각나더라구요..!! 병원학교는 심각한 질환에 걸려 학교에 다닐 수 없는 환아들을 위해 병원내에 위치한 학교에요! 주로 소아암 그 중에서 특히 혈액암 비율이 높은데 특히 너무 어린 나이에도 혈액암 투병을 하며 여리디 여린 몸으로 항암과 각종 부작용을 견뎌내야 하는 어린 환아들과 함께했던 과거의 나날이 생각나면서 혹여 앞으로 태어날 나의 아이에게도 이런 질병에 걸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아무리 작은 확률이라도 나에게 일어나면 100프로 되는 셈인데..아이에게 항암이라는 힘들고 어려운 길 대신 훨씬 쉽고 안전한 치료제가 있었는데 내가 돈 몇푼 아끼자고 내 손으로 그 기회를 걷어차버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베드에 누워있는데 그런 걱정이 들면서 마음 먹었죠..!! 제대혈을 하기로!! 또 제대혈이 단순히 아이에게만 좋은 치료제가 될 뿐 아니라 부모인 나와 아이아빠에게도 좋은 치료제로 쓰일 수 있다고 하니 더욱 구미가 당기더라구요..!!
또 앞으로는 과학기술 발전이 더더욱 눈부실테니 현재 각광을 받고 있는 줄기세포 등을 포함한 의료 과학기술 발전도 기대해 볼만 하구요!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확실한 보험이라고 생각해 제대혈 보관했습니다!
박○기 고객님
보관일자 : 2025.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