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아이를 낳고 제대혈 보관을 해주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후회없는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바이러스도 그렇고 앞으로 정말 건강한게 자라주었으면 하는 마음에 선택했는데 심적으로도 너무 안심이되고 제 자녀와 가족에게…
더보기2014년, 2015년, 2019년 벌써 세 남매를 만날 때 함께한 셀트리와의 인연이 7년이 넘네요. 그리고 올해 태어날 넷째 막내까지.. 저에게 셀트리는 하나의 든든한 보험이에요. 누구나 그렇겠지만 부모 때보다 환경이 나빠지고 아무래도 산모…
더보기남편과 전 아이에게 할 수 있는 건 다 해주고 싶었고 병원에 있는 책자의 내용 인지 후 이만큼 든든한 건 없다라고 생각하여 제대혈을 보관 신청했습니다. 그 후 우리 부부는 홍보대사가 되어…
더보기큰아이 제대혈 보관 신청하고 몇 달 후 출산 1달을 남겨두고 태중 교통사고로 허혈성 뇌 손상을 입고 태어난 큰애…절망의 10년…전국의 병원을 미친 듯이 다녔습니다. 아이가 10살 때 셀트리와 한양대 병원이 뇌성마비…
더보기우리 가족의 든든한 울타리, 셀트리 제대혈 3번의 유산, 호르몬제 투여를 통한 임신 유지, 둘째 튼튼이는 그렇게 찾아왔습니다. 어렵게 만난 만큼 건강하게 키우고 싶었습니다. 할 수 있다면 대비도 하고 싶어 임신이…
더보기첫째 때 비용 때문에 생각도 하지 않았고 둘째 때 역시 건강한데 왜 필요해 하고 신경도 쓰지 않았다. 하지만 셋째 때는 고민하지 않고 선택했다.!!!!!! 친척 친구가 재생불량성빈혈로 고생하다.. 하늘나라로 떠났다.ㅠ.ㅠ 갑자기…
더보기결혼 10년만에 시험관으로 어렵게 찾아온 우리 아기. 임신 중에도 혹시나 건강하지 못 하게 태어나면 어쩌나 하루하루 걱정하며 지내던 중 대학병원 산부인과 진료 대기실에서 잡지책으로 제대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빠 쪽 가족력이…
더보기전 2003년 6월에 제대혈을 보관했어요. 그 시절에는 지방인 대구에서 제 주변에서는 제대혈이 생소했어요. 사촌 동생이 서울에서 같은 달에 출산을 앞두고 있었고 정보를 주었어요. 튼튼하고 연예인들도 많이 해서 추천하는 기업이라구요. 전…
더보기첫 아이를 가졌을 때 제대혈이란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한두 푼 하는 게 아니라 우선 공부를 엄청 했었네요. 그리고는 병원과 연계된 셀트리의 제대혈은 특히 보관방법과 관리를 들으니 신뢰가 가더라고요. 엄마 아빠…
더보기조카가 돌 지나고 얼마되지 않아 재생불량성빈혈 판정을 받고 조혈모세포 이식을 기다리다 전 일치하는 공여자가 없어서 반 일치하는 엄마의 조혈모세포를 이식 받았습니다. 이식 후 일년동안 엄청난 숙주 반응에 힘들어 했고 지금은…
더보기제대혈 보관 후 15년이 지난 어느 날 전혀 예상치 못했던 혈액암 판정을 받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르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입한 제대혈이 이렇게 든든할 줄이야.. 중학생 아이와 제대혈 보관을 방문해 확인할…
더보기부모와 자식의 인연을 천륜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귀한 인연이죠. 아이와 부모는 서로에게 행복이고 기쁨이며 삶의 위안이 되며 따뜻함을 주는 존재입니다. 2008년 결혼한 저희 부부는 7년간 아이가 없었던 난임부부였습니다. 결국 제 나이…
더보기